NEWS. 15



올여름을 뜨겁게 달굴 캐릭터들의 향연!
살아남은 이들이 그리는 밀도 높은 드라마 예고!
캐릭터 포스터 &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 공개!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올여름 최고의 기대작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독보적인 아우라를 담은 캐릭터 포스터와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을 공개했다.
[감독: 엄태화,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공동제작: BH엔터테인먼트,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올여름 관객들을 완전히 매료시킬 6인 6색의 강렬한 시너지!
이병헌-박서준-박보영-김선영-박지후-김도윤의 압도적인 아우라를 담았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캐릭터 포스터 6종 전격 공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황궁 아파트를 배경으로 한 캐릭터들의 특별한 비주얼로 강렬한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황궁 아파트 입주민 대표 ‘영탁’(이병헌)의 포스터는 눈빛만으로 분위기를 장악하는 존재감과 함께 “저는 이 아파트가 선택받았다. 그렇게 생각합니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선한 설정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박서준)과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박보영)의 포스터는 “우리 여기서 쫓겨나면 끝이야.”라는 ‘민성’의 대사와 “다 같이 살 방법을 찾는 게 우선이지 않을까요.”라는 ‘명화’의 대사가 더해져 재난 이후 생존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그린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단지 안에 들어올 수 있는 건 우리 주민뿐이에요.”라는 카피로 눈길을 사로잡는 ‘금애’(김선영), “다들 이상하게 희망적이신 것 같아요.”라는 카피와 함께 궁금증을 자극하는 ‘혜원’(박지후), “양심이라는 게 있어도 문제, 없어도 문제예요.”라는 카피가 더해져 긴장감을 높이는 ‘도균’(김도윤)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를 담은 포스터는 황궁 아파트에서 펼쳐질 밀도 높은 드라마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아파트는 주민의 것!”
주민들의 안식처 황궁 아파트에서 시작되는 또 다른 생존기!
<콘크리트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 대공개!

 
 
 
 

이어 공개된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은 새로운 입주민 대표 ‘영탁’을 시작으로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 부녀회장 ‘금애’, 외부에서 살아 돌아온 ‘혜원’, 비협조적인 주민 ‘도균’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생존을 지켜내는 캐릭터들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불길로 뛰어드는 투혼으로 주민들의 신임을 받으며 임시 주민 대표가 된 ‘영탁’과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황궁 아파트의 변화는 단 한 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여기에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눈에 띄게 변해가는 ‘민성’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아내는 가운데, 극한의 위기에서도 당당하게 소신을 밝히는 ‘명화’는 주민들 사이에서 또 다른 선택지를 제시하며 영화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것이다. 더불어 입주민의 이익만을 치밀하게 계산하는 ‘금애’와 재난 이후 달라진 황궁 아파트 주민들의 모습에 이질감을 느끼는 ‘혜원’, 주민들과 마찰을 일으키는 ‘도균’까지 다채로운 캐릭터의 향연은 클라이맥스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높아지는 긴장감으로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처럼 캐릭터 포스터와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영상으로 폭발적인 앙상블을 기대케하는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올여름 가장 강렬한 캐릭터들이 발산할 뜨거운 에너지로 관객들을 완전히 사로잡을 것이다.

2014년 연재 이후 호평을 모았던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8월 9일 극장 개봉을 확정,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로 올여름 극장가를 완벽하게 장악할 것이다.





 

멀티미디어

<콘크리트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입주민 명단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영화정보

■ 제목 : 콘크리트 유토피아

■ 원작 : 김숭늉 작가 '유쾌한 왕따' 2부 '유쾌한 이웃'

■ 각본 : 이신지, 엄태화

■ 각색 : 조슬예

■ 윤색 : 정승오

■ 감독 : 엄태화

■ 출연 :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박지후, 김도윤

■ 제작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 공동 제작 : BH엔터테인먼트

■ 제공/배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 개봉 : 2023년 8월 9일

시놉시스

“아파트는 주민의 것”

대지진으로 하루아침에 폐허가 된 서울.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단 한 곳, 황궁 아파트만은 그대로다.

소문을 들은 외부 생존자들이 황궁 아파트로 몰려들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는 입주민들.
생존을 위해 하나가 된 그들은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막아선 채 아파트 주민만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만든다.

덕분에 지옥 같은 바깥 세상과 달리
주민들에겐 더 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하지만 끝이 없는 생존의 위기 속
그들 사이에서도 예상치 못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살아남은 자들의 생존 규칙 
따르거나
떠나거나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티저 포스터  티저 예고편  생존자 스틸  보도자료  황궁 아파트 입주 기록 

지난자료

[NEWS.14]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X박서준X박보영의 강렬한 첫 만남! 이곳이 바로 연기 유토피아다!

[NEWS.13] 가장 강렬한 기대작 <콘크리트 유토피아>, <부산행> <터널> <엑시트> 이어 여름 극장가 新 흥행 계보 예고!

[NEWS.12] <콘크리트 유토피아> 김선영X박지후X김도윤, 올여름 가장 압도적인 캐스팅 라인업 완성!

[NEWS.11]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보영, 5년 만의 스크린 컴백!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로 강렬한 연기 변신 예고!

[NEWS.10]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서준, 가족을 지키고자 애쓰는 ‘민성’ 역으로 한층 깊어진 매력 선보인다!

1 2 3 
영화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퍼스트룩(Tel. 02-518-1088)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지니스커뮤니케이션(02-546-744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