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2



장르적 매력을 극대화하는 공간!
배우들의 몰입 높인 완벽한 디테일!
매혹적인 <올빼미> 미장센 비하인드 공개!

새로운 스타일의 스릴러 <올빼미>가 배우들의 몰입을 완벽히 끌어낸 매혹적인 미장센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제공/배급: NEW | 제작: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영화사 담담 | 감독: 안태진 | 출연: 유해진, 류준열,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외]

스토리와 장르적 매력을 가득 담아낸 공간 디자인!
박명훈 “실제 조선시대 내의원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
철저한 고증 거치면서 영화적 성격에 맞게 변주! <올빼미> 미장센의 비밀!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로, 거대한 밀실 같은 궁궐 내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사건 전개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제작진은 밤이라는 시간적 배경이 주는 서늘함과 긴장감, 압도적인 궁궐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공간 디자인에 공을 들였다. 이에 대해 안태진 감독은 “궁이 닫힌 공간처럼 보이길 바랐다. 닫힌 공간 안에서 주인공이 탈출하기 위해 애쓰는 과정이 스릴러적 재미를 많이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빼미> 제작진이 디테일을 높여 완성한 세트장은 배우들의 몰입을 도왔다. 뛰어난 침술 실력을 인정받아 궁에 입성하는 맹인 침술사 '경수' 역의 류준열은 “배우들이 잘 놀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주셨다”고 감탄했다. ‘경수’가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내의원의 경우 ‘경수’만의 아지트로 만들기 위해 전국에서 약재들을 구입하여 약장 안에 채워 두는 등 디테일까지 꼼꼼하게 구성하였다고. '경수'의 내의원 선배인 '만식'을 연기한 박명훈은 “실제 조선시대 내의원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너무나 훌륭했다”“배우가 연기하기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주셔서 인상에 남는다”고 극찬해 스크린 위에 구현될 <올빼미> 속 공간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이러한 완벽한 세트장을 만들기 위해 제작진은 철저한 고증 작업을 거쳤다. 역사연구소를 비롯해 역사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하는가 하면, 관련 문헌을 찾아보기도 했다고. 예를 들어 저잣거리를 표현할 때는, 시대 배경 상 병자호란 이후 젊은 사람들이 포로로 많이 잡혀 갔기 때문에 채도가 낮고 묵은 느낌을 살렸다. 다만 오롯이 고증에 의존하기보다는 영화적 성격에 맞게 상상력으로 채워진 부분도 존재한다. ‘인조’의 공간은 여닫이문과 들창을 이용해 공간에 겹겹이 층을 만들어 위엄과 은밀함을 동시에 표현했다. '소현세자'의 처소는 열린 사고방식을 보여주기 위해 개방적이면서도 일반적이지 않은 기역자 구조로 설계했다. 이처럼 안태진 감독과 제작진의 치열한 노력 끝에 완성된 <올빼미>의 공간들은 매혹적인 미장센을 완성하며 극에 몰입을 더할 것이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배우들의 열연을 빛나게 하는 미장센 비하인드를 공개한 영화 <올빼미>는 오는 11월 23일 개봉 예정이다.

 


★★★★★
REVIEW


“유해진X류준열 이유 있는 세 번째 만남”
뉴스엔 배효주 기자

“실감나는 역사적 상상력과 미친 연기의 만남”
마이데일리 곽명동 기자

“스크린에서 눈 뗄 수 없는 118분의 긴장감”
텐아시아 강민경 기자

“유해진X류준열 두 연기 천재가 펼치는 하룻밤 대결”
MBN스타 안하나 기자

“단언컨대 올해 최고의 반전 드라마”
뉴스엔 허민녕 기자

“오감자극 웰메이드 스릴러”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휘몰아치는 서사와 뜨거운 열연”
미디어펜 이동건 기자

“유해진X류준열 불패조합 또 증명!”
JTBC 엔터뉴스 조연경 기자

“긴장감, 메시지, 연기력 삼박자 다 갖춘 수작”
일간스포츠 정진영 기자

“역사에 놀라운 상상력 더해 새롭고 새롭다”
헤럴드POP 이미지 기자

“상상 이상의 미스터리 스릴러”
마이데일리 양유진 기자

“사극 스릴러 끝판왕”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흘러넘치는 박진감”
YTN star 공영주 기자

“묵직함과 동시에 속도감 넘치는 전개”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멀티미디어

<올빼미> 메인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 제목 : 올빼미

■ 제공/배급 : NEW

■ 제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영화사 담담

■ 감독 : 안태진

■ 출연 : 유해진, 류준열,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외

■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러닝타임 : 118분

■ 개봉 : 2022년 11월 23일

시놉시스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 밤, 어둠 속에서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 ‘경수’가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진실을 알리려는 찰나 더 큰 비밀과 음모가 드러나며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진다.

아들의 죽음 후 ‘인조’의 불안감은 광기로 변하여 폭주하기 시작하고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경수’로 인해 관련된 인물들의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데...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1차 포스터  2차 포스터  보도자료  런칭 예고편  반전 스틸  서스펜스 스틸  메인 예고편  캐릭터 예고편 

지난자료

[NEWS.21] <올빼미> 이야기의 매력부터 배우들 케미&매혹적 미장센까지! 열기 가득 현장 담은 제작기 영상 공개!

[NEWS.20] <올빼미> '유해진X류준열 불패조합 또 증명!' 언론과 평단 호평 리뷰 포스터&리뷰 영상 공개!

[NEWS.19] <올빼미> 류준열X김성철X조윤서 오늘 [두시탈출 컬투쇼] 출연! 유해진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격!

[NEWS.18] <올빼미> 밤이 되면 앞이 보인다? 새로운 소재 '주맹증' A to Z 공개!

[NEWS.17] <올빼미> 이벤트 담은 궁탈출 홈페이지 전격 공개! 서울 도심 곳곳 접수하며 기대감 상승!

1 2 3 4 5 
영화 <올빼미>에 대한 문의사항은 영화인(02-515-6242)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지니스커뮤니케이션(02-546-744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