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41

“팩션이 줄 수 있는 최강의 스릴!”
역사적 미스터리에 더한 쫀쫀한 스릴감!
사극 & 스릴러 관객 모두 잡았다!

새로운 스타일의 스릴러 <올빼미>가 사극과 스릴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팩션 영화로 관객들의 입소문 호평을 이끌어내며 2주차에도 박스오피스 및 예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제공/배급: NEW | 제작: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영화사 담담 | 감독: 안태진 | 출연: 유해진, 류준열,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외]

역사 한 줄에 상상력을 더한 매력적 설정!
손에 땀을 쥐는 스릴러로 장르적 매력까지!
사극과 스릴러 마니아 관객 모두 잡으며 흥행 돌풍!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로, 인조실록에 “마치 약물에 중독되어 죽은 사람 같았다”로 기록된 소현세자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에서 출발한 작품이다. 소현세자의 죽음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맹인 침술사'라는 영화적 캐릭터를 결합한 <올빼미>는 관객들에게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영화를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실제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픽션과 논픽션의 적절한 조화!”(메가박스, t*****), “훌륭한 팩션”(메가박스, e*********), “역사의 미싱 링크를 상상력으로 충분히 만족시키는 방법의 한가지!”(CGV, 초**)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올빼미>는 사극과 스릴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입소문 돌풍의 중심에 서있다. 인조가 재위하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사극이면서도 현대적인 문법의 스릴러로 풀어내 흥미진진한 전개를 펼쳐냈기 때문이다. “사극이 이렇게 숨막히는 재미가 있을 줄 몰랐다”(네이버, e*******), “스릴러 즐기는 편인데도 공포 장르 느낌이 들 정도로 긴장감 높고 살벌!”(네이버, g*******), “팩션이 줄 수 있는 최강의 스릴감!” (네이버, b***********) “스릴러를 실감나고 절묘하게 묘사!”(CGV, 해*), “스릴러 장르 특유의 서스펜스 연출도 좋고 배우들 연기도 좋았음!”(CGV, l*******), “간만에 잘 만든 사극영화 한 편 봤다! 은근히 스릴도 있었다”(네이버, vvv1****), “정신없이 몰입해서 봤다”(롯데시네마, 오**) 등의 호평은 화면을 가득 채우는 수려한 미장센, 한시도 눈 뗄 수 없는 압도적인 스릴러의 매력 덕분에 많은 관객들을 극장으로 발걸음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

“에그지수가 높아 믿고 봤습니다!”
자신감 증명하는 CGV 에그지수 이벤트 진행!



한편 <올빼미>는 영화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CGV 에그지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빼미>의 최종 에그지수를 맞힐 시 포토플레이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오는 12월 6일(화)까지 CGV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에그지수 맞히기 이벤트에 응모하고 <올빼미>를 관람할 시, 500만 CJ ONE 포인트를 참여한 사람의 수만큼 1/N해서 지급할 계획이다. <올빼미>는 개봉 후 꾸준히 CGV 에그지수 97%로 높은 지수를 유지하고 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영화였음!”(CGV, l*********), “단순히 재밌을 뿐만 아니라 완전 수작입니다!!!”(CGV, w***********), “에그지수가 높아 믿고 봤습니다! 너무 몰입해서 2시간이 20분 같았어요ㄷㄷ”(CGV, 빔*) 등의 호평 세례는 CGV 에그지수 97%, 그리고 박스오피스 및 예매율 1위 유지 비결을 그대로 드러내며 <올빼미>가 이어가는 흥행 질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극과 스릴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극장 필람 무비로 떠오르는 영화 <올빼미>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REVIEW


“역사의 여백을 채우는 상상력에 익숙한 배우들의 신선한 호연이 힘을 더했다”
이동진 평론가

“유해진X류준열 이유 있는 세 번째 만남”
뉴스엔 배효주 기자

“실감나는 역사적 상상력과 미친 연기의 만남”
마이데일리 곽명동 기자

“스크린에서 눈 뗄 수 없는 118분의 긴장감”
텐아시아 강민경 기자

“유해진X류준열 두 연기 천재가 펼치는 하룻밤 대결”
MBN스타 안하나 기자

“단언컨대 올해 최고의 반전 드라마”
뉴스엔 허민녕 기자

“오감자극 웰메이드 스릴러”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휘몰아치는 서사와 뜨거운 열연”
미디어펜 이동건 기자

“유해진X류준열 불패조합 또 증명!”
JTBC 엔터뉴스 조연경 기자

“긴장감, 메시지, 연기력 삼박자 다 갖춘 수작”
일간스포츠 정진영 기자

“역사에 놀라운 상상력 더해 새롭고 새롭다”
헤럴드POP 이미지 기자

“상상 이상의 미스터리 스릴러”
마이데일리 양유진 기자

“사극 스릴러 끝판왕”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흘러넘치는 박진감”
YTN star 공영주 기자

“묵직함과 동시에 속도감 넘치는 전개”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사극에 스며든 현대적인 스릴러”
서울경제 현혜선 기자

“명연기에 눈이 뜨이고 스릴에 감각이 일어서는 '올빼미'”
정수진 칼럼니스트





멀티미디어

<올빼미> 박스오피스 1위 리뷰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 제목 : 올빼미

■ 제공/배급 : NEW

■ 제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영화사 담담

■ 감독 : 안태진

■ 출연 : 유해진, 류준열,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외

■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러닝타임 : 118분

■ 개봉 : 2022년 11월 23일

시놉시스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 밤, 어둠 속에서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 ‘경수’가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진실을 알리려는 찰나 더 큰 비밀과 음모가 드러나며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진다.

아들의 죽음 후 ‘인조’의 불안감은 광기로 변하여 폭주하기 시작하고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경수’로 인해 관련된 인물들의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데...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1차 포스터  2차 포스터  보도자료  런칭 예고편  반전 스틸  서스펜스 스틸  메인 예고편  캐릭터 포스터  캐릭터 예고편  리뷰 포스터  리뷰 예고편  제작기 영상  스페셜 포스터  박스오피스 1위 리뷰 예고편  비하인드 스틸  관객 리뷰 포스터 

지난자료

[NEWS.40] 전주 대비 관객 수 증가하며 박스오피스&예매율 1위 유지! 올겨울 흥행 강자 증명!

[NEWS.39] <올빼미> 12/5(월) 안태진 감독&이동진 평론가 메가토크 GV 개최! 풍성한 해설로 특별한 경험 선사!

[NEWS.38] <올빼미> 음악, 미술, 촬영, 조명 모든 것이 완벽했다! OST까지 실 관람객 극찬 행렬!

[NEWS.37] <올빼미> 100만 관객 돌파! 올겨울 극장가 압도한 흥행 강자 등극!

[NEWS.36] <올빼미> 12/3(토), 12/4(일) 경기-서울 지역 무대인사 확정! 관객 입소문에 보답한다!

1 2 3 4 5 6 7 8 
영화 <올빼미>에 대한 문의사항은 영화인(02-515-6242)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지니스커뮤니케이션(02-546-744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