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36



드디어 오늘 개봉!
명대사부터 강렬한 캐릭터, 미장센까지
놓치면 안 될 관람 포인트 TOP 3 공개!

날 것의 이야기로 웰메이드 느와르의 탄생을 예고하는 영화 <뜨거운 피>가 관람 전 놓치면 안 될 관람 포인트 TOP 3를 공개한다. 
[제작: ㈜고래픽처스│제공: ㈜키다리스튜디오│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공동배급: ㈜키다리스튜디오│각본/감독: 천명관│출연: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외]

#1. 관객들의 인생 영화로 자리 잡을 뜨거운 기대작!
마음을 울리는 명대사의 향연으로 몰입감 UP!



영화 <뜨거운 피>는 1993년, 더 나쁜 놈만이 살아남는 곳 부산 변두리 포구 ‘구암’의 실세 ‘희수’와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을 그린 영화이다. K-느와르의 대가 김언수 작가의 동명 원작 소설로, 「고래」로 등단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천명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문학계 거장들의 만남인 만큼 깊은 내공과 유려한 필력이 기대를 모은 가운데, ‘희수’의 “세상은 멋진 놈이 아니라 XX놈이 이기는 거다”, ‘손영감’의 “싸움은 망설이는 놈이 지는 기다”를 비롯한 수많은 명대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울릴 예정이다. 영화 <뜨거운 피>는 리얼하고 날 것의 이야기를 스크린에 마음껏 펼쳐 보일 예정이다.

#2.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뜨겁게 뭉치다!
강렬한 캐릭터 열전,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등 세대를 불문하고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연기파 배우들이 영화 <뜨거운 피>로 한데 모였다.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날 것의 느와르에 매료된 그들은 밑바닥 건달 역을 위해 비주얼부터 눈빛, 표정까지 전반적인 연기 변신을 꾀했다. 세상의 밑바닥, 살기 위해 생존 싸움을 치르는 그들의 이야기는 다양한 인간 군상 속에 세밀한 감정 묘사를 녹여내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또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는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들 것이다.

#3. 꼼수와 배신이 들끓는 부산의 변두리 포구 ‘구암’
1993년 부산을 완벽하게 재현하다!


영화는 90년대 초 ‘범죄와의 전쟁’ 선포 이후 먹고살기 더욱 어려워진 밑바닥 건달들이 부산의 작은 포구 ‘구암’으로 몰려드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이었던 ‘구암’은 실재하지 않는 공간으로 오로지 영화만을 위해 재탄생 됐다. <뜨거운 피>는 부산의 변두리 지역, 도심과는 동떨어진 낙후된 공간을 배경으로 취하며 그 시대 건달들의 몸부림을 더욱 리얼하게 펼쳐냈다. 로케이션부터 미술, 소품까지 90년대를 그대로 옮겨놓은 미장센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그 시대 부산의 정취를 느끼게 해줄 것이다.

놓치면 안 될 관람 포인트를 공개하며 색다른 재미를 예고하는 영화 <뜨거운 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차원이 다른 날 것 그대로의 영화”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누구보다 뜨거운 가슴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쫄깃한 스토리, 배우들의 호연, 장르적인 재미까지 갖춘 웰메이드 느와르”
스타뉴스 김나연 기자

“밑바닥 건달들의 감정과 갈등을 사실적으로 담아내다”
마이데일리 양유진 기자

“펄펄 끓는 독한 누아르의 탄생”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정우’라서 가능한 ‘뜨거운 피’”
시사위크 이영실 기자

“남자들의 속고 속이는 치열한 생존기”
데일리안 류지윤 기자

“날 것의 액션과 생존을 위한 건달들의 발버둥이 비린내 나게 펼쳐지는 영화”
iMBC연예 김경희 기자

“현실적인 누아르”
오마이뉴스 이선필 기자



멀티미디어

<뜨거운 피> 2차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목 : 뜨거운 피

제작 : ㈜고래픽처스

제공 : ㈜키다리스튜디오

배급 :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공동배급 : ㈜키다리스튜디오

각본 / 감독 : 천명관

원작 : 김언수 - 소설 「뜨거운 피」

출연 :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외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0분

개봉 : 2022년 3월 23일

시놉시스

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주인 '손영감’(김갑수),
그의 밑에서 수년간 수족으로 일해온 '희수'(정우)는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큰돈 한번 만져보지 못한 채 반복되는 건달 짓이 지긋지긋하다.

1993년,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중인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영도파 에이스이자 ‘희수’의 오랜 친구 '철진'(지승현)이 '희수'에게 은밀히 접근한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희수’는 갈등하고, 
조용하던 ‘구암’을 차지하려는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이 시작되는데...

더 이상 물러날 곳도 도망칠 곳도 없다.
누구든 망설이는 놈이 진다!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 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보도스틸  2차 포스터  2차 예고편  캐릭터 포스터  캐릭터 예고편  보도자료  리뷰 포스터  제작기 영상 

지난자료

[NEWS.35] <뜨거운 피> 정우X이홍내 [싱글즈] 4월호 화보 공개! 뜨거운 연기 호흡 기대감 UP!

[NEWS.34] <뜨거운 피> 더 나쁜 놈만 살아남는다! 영화만큼 치열했던 제작기 영상 공개!

[NEWS.33] <뜨거운 피> 3/26(토), 3/27(일) 무대인사 확정! 정우-김갑수-최무성-지승현-이홍내-천명관 감독 참석!

[NEWS.32] <뜨거운 피> "장르적인 재미까지 갖춘 웰메이드 느와르" 언론과 평단의 호평 담아낸 리뷰 포스터 공개!

[NEWS.31] <뜨거운 피> 개봉 4일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 등극! 뜨거운 흥행 예고!

1 2 3 4 5 6 7 
영화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영화인(02-515-6242)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지니스커뮤니케이션(02-546-744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