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15


베테랑 배우들도 감탄한
윤종석 감독의 크고 세밀한 그림
치밀한 사전 동선 리허설로 완성된
고밀도 서스펜스 스릴러 <자백>

한순간도 눈 뗄 수 없는 치밀한 서사를 예고하고 있는 <자백>이 웰메이드 서스펜스 스릴러를 완성한 윤종석 감독의 집념과 섬세한 연출 방법을 전격 공개했다.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작: 리얼라이즈픽쳐스(주) | 감독: 윤종석 | 출연: 소지섭, 김윤진, 나나, 최광일]

수십 차례 대본 리딩과 사전 동선 리허설로 완성한
한 편의 추리소설 같은 압도적인 몰입감
남다른 디테일로 웰메이드 스릴러를 써 내려가다.



<자백>은 밀실 살인 사건의 유일한 용의자로 지목된 유망한 사업가 ‘유민호’와 그의 무죄를 입증하려는 승률 100% 변호사 ‘양신애’가 숨겨진 사건의 조각을 맞춰나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치밀한 복선과 촘촘한 서사가 자아내는 압도적인 서스펜스로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먼저 주목받았다.

윤종석 감독은 유민호와 양신애 변호사의 팽팽한 대화로 이뤄지는 <자백>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했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캐릭터의 심리에 맞게 작은 움직임 하나까지 효율적으로 구상”하기 위해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부터 10여 차례 이상 배우들과 단체 및 개별 리딩을 진행했고 움직임과 표정, 몸짓, 목소리 톤까지 파악해 시나리오와 콘티에 적극 반영했다. 주고받는 대화만으로 터질 듯한 긴장감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세밀한 리액션 설계도 필요했다. 유민호와 양신애의 대화가 진행되는 별장 세트 안에서 한 편의 연극을 공연하듯 전체 리허설을 진행하며 책상 위 서류를 내려놓는 각도 하나까지도 치밀하게 맞춰 나갔다. 배우들은 “역할을 준비하고 촬영할 때 더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 현장에 갔을 때 느낌이 완전히 달랐다”(소지섭), “세트 안에서 동선 리허설을 하는 것은 처음이었다. 장면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감정선이 명확해졌다"(김윤진),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들이 현장에서 많이 생겼고, 촬영에 들어갔을 때 안정되게 표현할 수 있었다”(나나), “동선 리허설 덕분에 감정이 끊어지지 않는 느낌을 받았다”(최광일)라며 사전 동선 리허설로 캐릭터에 더 깊이 녹아들 수 있었던 시간을 떠올렸다. 배우들의 세밀한 연기를 극대화한 촬영과 조명도 눈여겨볼 만하다. <수상한 그녀>에 참여했던 김성진 촬영감독은 와이드 렌즈를 사용해 배우와 카메라 간의 간격을 좁혀 눈동자와 얼굴 근육의 미세한 떨림까지 화면에 담아냈고, <신과함께> 시리즈, <PMC: 더 벙커>의 신경만 조명감독은 어둡고 강한 명암 대비를 통해 두 사람의 팽팽한 심리전은 물론 대화를 거듭하며 궁지에 몰리는 심리와 상황을 투영했다. 이야기가 반전될 때마다 달라지는 배우들의 모습과 연기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프로덕션 디자인이 시간이 흐를수록 긴장감을 켜켜이 쌓아 올리며 관객들의 심장을 조여올 것이다. 윤종석 감독은 “배우들의 얼굴과 목소리의 뉘앙스, 아주 작은 몸짓과 표정이 관전 포인트"라며 자신감을 표현했다. 

베테랑 제작진과 배우들의 빈틈없는 프로덕션으로 웰메이드 서스펜스 스릴러의 진수를 보여줄 <자백>은 오는 10월 26일 개봉한다.

멀티미디어

숨겨진 진실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 제목 : 자백

■ 제공/배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작 : 리얼라이즈픽쳐스(주)

■ 감독 : 윤종석

■ 출연 : 소지섭, 김윤진, 나나, 최광일

■ 장르 : 서스펜스 스릴러

■ 러닝타임 : 105분

■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 개봉 : 2022년 10월 26일

시놉시스

제대로 함정에 빠졌다!
 
불륜 사실을 폭로하겠다는 협박을 받고 향한 호텔에서 의문의 습격을 당한 유민호(소지섭).
정신을 차려보니 함께 있던 김세희(나나)는 죽어있고, 범인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하루아침에 성공한 사업가에서 밀실 살인 사건의 유일한 용의자로 누명을 쓴 유민호는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승률 100%의 변호사 양신애를 찾는다.

눈 내리는 깊은 산속의 별장에서 마주한 두 사람,
양신애는 완벽한 진술을 위해 처음부터 사건을 재구성해야 한다고 말하고, 
사건의 조각들이 맞춰지며 유민호가 감추고 있던 또 다른 사건이 모습을 드러내게 되는데…

두 개의 사건, 두 개의 시신
숨겨진 진실이 밝혀진다.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런칭 스틸  티저 포스터  티저 예고편  메인 포스터  스페셜 티저 예고편  1차 보도스틸  유민호 캐릭터 스틸  양신애 캐릭터 스틸  김세희 캐릭터 스틸  1차 보도자료  메인 예고편  숨겨진 진실 예고편  한영석 캐릭터 스틸 

지난자료

[NEWS.14] <자백> '연기의 달인' 최광일, 숨겨진 진실을 쫓는 미스터리한 인물 한영석으로 긴장감을 끌어올리다!

[NEWS.13] <자백> '두 개의 사건, 두 개의 시신' 예측불허 전개 담은 '숨겨진 진실' 예고편 공개!

[NEWS.12] <자백> '작은 부분도 놓치지 말고 끝까지 의심할 것' 각본, 연출, 연기의 완벽한 조화 <자백> 제작보고회 성황리 개최

[NEWS.11] <자백> 밀실 사건의 또 다른 진실이 밝혀진다! 압도적 몰입감의 메인 예고편 최초 공개!

[NEWS.10] <자백> '사고 치겠구나. 정말 빛이 난다' 나나, 사건의 키를 쥔 김세희로 인생 캐릭터 경신 예고!

1 2 3 
<자백>에 대한 문의는 딜라이트(02-517-355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지니스커뮤니케이션(02-546-744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