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
지니 TV 오리지널

김서형, 유종선 감독에게 듣는 <종이달>의 모든 것!
1, 2화 비하인드 코멘터리 클립 공개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이 김서형과 유종선 감독이 함께 한 유쾌한 비하인드 코멘터리 클립을 공개했다.
[출연: 김서형, 유선, 서영희, 이시우ㅣ연출: 유종선, 정원희ㅣ기획: KT스튜디오지니ㅣ제작: 롯데컬처웍스, 빅오션이엔엠]

 
(사진 제공: KT스튜디오지니)

공개된 클립에서는 ‘이화’를 연기한 김서형과 연출을 맡은 유종선 감독이 직접 밝히는 1, 2화 코멘터리가 담겨 있어 흥미로움을 더한다. 먼저 ‘이화’가 마트 직원과 실랑이를 벌이는 ‘숙자’를 보고 땅에서 카드를 주운 척 해 도움을 주는 장면에 대해 “선의였지만 이화가 숙자의 가방을 만진 것도 사실이다. 나의 선의가 어떻게 받아들여질 것인가에 대한 중요한 장면”이라는 김서형의 의견에 유종선 감독은<종이달>에서 제일 재미 있는 게, 이런 행위를 어떻게 판단해야 될지 보고 따라가고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다툼 중 떨어진 ‘병식’의 돈을 주워 도망치는 가사 도우미를 못 본 척 하는 ‘이화’와 ‘민재’의 첫 만남에 대해 유종선 감독은 “두 사람의 관계가 범죄에 대한 묵인으로 시작하는 장면이다. 서로 범죄를 묵인하고 치부를 보여주는 관계가 된 것”이라며 의미를 더했다. 이어 자신을 무시하는 백화점 직원의 친절을 되돌리기 위해 ‘숙자’의 돈에 손을 대는 ‘이화’의 첫 횡령 장면. 김서형은 10만원에 태도가 달라진 직원을 보는 자신의 표정을 보며 “너무 좋다”며 감탄해 현장을 웃음 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선한 의도였지만, 결국 선을 넘게 되는 ‘이화’에 대한 이야기도 계속 됐다. 괴롭히는 친구의 돈을 뺏는 걸로 복수하려는 ‘선영’에게 자신의 돈을 대신 주면서 사건을 해결해주는 ‘이화’의 어릴 적 에피소드에서 유종선 감독은 “이화가 선택한 배려의 방식이 이렇게 따뜻하면서 이상할 수가 있나 싶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또 저축은행 면접을 보겠다는 ‘이화’를 무시하는 ‘기현’과의 대화 장면에서 유종선 감독은 “보통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의 선택이나 변화의 지점을 더 과장하거나 극적으로 묘사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 이화는 자기 변화의 순간을 파도가 밀려오듯이 은은하게 표현하는 호흡을 간다”며 ‘이화’로 완벽하게 분한 김서형의 섬세한 감정 연기에 극찬을 표했다.

김서형과 유종선 감독의 유쾌하면서도 진솔한 비하인드 코멘터리를 공개하며 앞으로 전개될 ‘이화’의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높이는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은 숨막히는 일상을 살던 ‘유이화(김서형)’가 은행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면서 돌이킬 수 없는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 서스펜스 드라마. 오는 17일(월) 밤 10시 3회가 방송되며, 매주 월, 화 10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멀티미디어

<종이달> 코멘터리 클립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드라마 정보

제목 : 종이달
출연 : 김서형, 유선, 서영희, 이시우, 공정환, 이천희, 윤희석
기획 : KT스튜디오지니
제작 : 롯데컬처웍스ㅣ빅오션이엔엠
연출 : 유종선, 정원희
극본 : 노윤수
원작 : Kakuta Mitsuyo 「종이달」 <Kadokawa Haruki Corporation>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런칭 포스터  런칭 예고편  티저 포스터  티저 예고편  보도스틸  메인 포스터  메인 예고편  하이라이트 영상  해외 로케이션 스틸  예고 스틸 

지난자료

[NEWS.19] <종이달> 위태롭게 흔들리는 김서형& 그녀앞에 나타난 이시우, 강렬한 첫만남부터 충격 엔딩까지! 아찔하고 강렬한 1, 2회 공개!

[NEWS.18] <종이달> 첫 회부터 강렬한 충격을 안긴 명장면&명대사 지금 바로 확인!

[NEWS.17] <종이달> 제작발표회 성황리 개최! 시작부터 강렬한 1회, 그리고 오늘 밤 10시 2회 공개!

[NEWS.16] <종이달> 바로 오늘(10일) 밤 10시 첫 회 공개! 오직 김서형만이 가능한 위태로운 감정 연기 주목!

[NEWS.15] 지니 TV 오리지널 <종이달> 더욱 몰입하게 만들 시청 포인트 TOP3 공개!

1 2 3 4 
드라마 <종이달>에 대한 문의는 머리꽃 (070-5220-1477)으로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사항은 지니스커뮤니케이션(02-546-7446)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