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48



“큰 성장통을 안겨준 작품”
인생 작품 만난 정우’s PICK!
정우가 직접 꼽은 원픽 명장면 공개!

영화 <뜨거운 피>로 다시 없을 인생 열연을 펼친 정우가 영화의 원픽 명장면을 선정해 이목을 모은다.
[제작: ㈜고래픽처스│제공: ㈜키다리스튜디오│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공동배급: ㈜키다리스튜디오│각본/감독: 천명관│출연: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외]

러닝타임 내내 쏟아지는 명장면 & 명대사의 향연!
정우가 직접 꼽은, 놓쳐서는 안 될 원픽 명장면 공개!

 
 
영화 <뜨거운 피>는 1993년, 더 나쁜 놈만이 살아남는 곳 부산 변두리 포구 ‘구암’의 실세 ‘희수’와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을 그린 영화이다. 매 작품 호소력 짙은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정우는 <뜨거운 피>에 대해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선택한 작품이다. 배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깊은 애정을 표한 바 있다.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뜨거운 피>에 매료된 정우는 ‘희수’를 통해 주변 환경과 주변 사람들의 배신, 음모로 서서히 억눌렸던 욕망이 폭발하는 과정을 그려내며 다시 없을 인생 작품을 탄생시켰다. 

매 씬 ‘희수’ 캐릭터에 정성을 쏟았던 정우가 선택한 <뜨거운 피>의 원픽 명장면은 오프닝과 엔딩에 연결되어 등장하는 멍텅구리 배 장면이다. 정우는 “’희수’ 닌 뭘 지키고 싶은데?”라고 묻는 영도파 ‘남회장’의 질문에 “옛날엔 그런 게 있었던 것 같은데, 하도 더럽게 살다 보니까 이젠 고마 다 잊어버렸습니다”라고 답하는 장면이 무척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한 풍파를 지나온 ‘희수’의 마음을 대변하는 대사로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쓸쓸함과 폭풍전야처럼 고요하면서도 싸늘한 느와르 감성을 물씬 풍겨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이에 정우는 “그간 감정을 억누르고 참고 또 참던 ‘희수’가 분노의 감정을 그대로 표출하는 장면으로 클래식 영화를 연상케 하는 대목이다”라고 원픽 명장면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욕심나는 장면이었어서 여러 버전의 연기를 준비했다. 더운 날씨에 많은 선배들과 함께 연기하는 장면이라 너무 죄송스러웠다. 감정의 클라이맥스라고 생각해서 더 집중해서 연기했다”며 열정 넘치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렇듯 인간의 이성과 본능, 욕망에 대한 이야기를 강렬한 느와르로 풀어낸 영화 <뜨거운 피>는 사실적인 캐릭터, 몰입감 넘치는 이야기로 관객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 것이다. 

이제껏 본 적 없는 날 것의 느와르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하고 있는 영화 <뜨거운 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차원이 다른 날 것 그대로의 영화”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누구보다 뜨거운 가슴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쫄깃한 스토리, 배우들의 호연, 장르적인 재미까지 갖춘 웰메이드 느와르”
스타뉴스 김나연 기자

“밑바닥 건달들의 감정과 갈등을 사실적으로 담아내다”
마이데일리 양유진 기자

“펄펄 끓는 독한 누아르의 탄생”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정우’라서 가능한 ‘뜨거운 피’”
시사위크 이영실 기자

“남자들의 속고 속이는 치열한 생존기”
데일리안 류지윤 기자

“날 것의 액션과 생존을 위한 건달들의 발버둥이 비린내 나게 펼쳐지는 영화”
iMBC연예 김경희 기자

“현실적인 누아르”
오마이뉴스 이선필 기자



멀티미디어

<뜨거운 피> 2차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목 : 뜨거운 피

제작 : ㈜고래픽처스

제공 : ㈜키다리스튜디오

배급 :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공동배급 : ㈜키다리스튜디오

각본 / 감독 : 천명관

원작 : 김언수 - 소설 「뜨거운 피」

출연 :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외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0분

개봉 : 2022년 3월 23일

시놉시스

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주인 '손영감’(김갑수),
그의 밑에서 수년간 수족으로 일해온 '희수'(정우)는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큰돈 한번 만져보지 못한 채 반복되는 건달 짓이 지긋지긋하다.

1993년,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중인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영도파 에이스이자 ‘희수’의 오랜 친구 '철진'(지승현)이 '희수'에게 은밀히 접근한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희수’는 갈등하고, 
조용하던 ‘구암’을 차지하려는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이 시작되는데...

더 이상 물러날 곳도 도망칠 곳도 없다.
누구든 망설이는 놈이 진다!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보도스틸  2차 포스터  2차 예고편  캐릭터 포스터  캐릭터 예고편  보도자료  리뷰 포스터  제작기 영상  뮤직비디오 

지난자료

[NEWS.47] <뜨거운 피> 실제를 방불케 하는 부정을 담다! 유사 부자 케미 스틸 공개!

[NEWS.46] <뜨거운 피> 사투리부터 액션까지! 최고의 완성도를 위한 배우들의 노력 화제!

[NEWS.45] <뜨거운 피> X 부산 갈매기 뮤직비디오 공개! 날 것의 느와르에 부산의 정취를 담다!

[NEWS.44] <뜨거운 피>, <범죄와의 전쟁><변호인><국제시장> 이어 부산을 리얼하게 담아내며 흥행 기대감 UP!

[NEWS.43] <뜨거운 피> 천명관 감독, 카카오 '음(mm)' GV, 라디오 [강원국의 지금 이사람],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 출연 예고!

1 2 3 4 5 6 7 8 9 10 
영화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영화인(02-515-6242)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지니스커뮤니케이션(02-546-744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